최신연구 home 연구 최신연구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email 최신연구 전체 전체 제목 내용 search [최승문 교수] 전신 진동 자극의 정보 전송량 추정: 1~3.. [연구의 필요성] 음악 감상, 게임, 컨텐츠 관람 등에서 몰입감 있는 사용자 경험을 위한 전신 진동 자극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전신 진동 자극을 통한 정보 .. 2023.06.13 770 [이근배 교수] Tracking Must Go On : Dialogue State Tracking with Ve.. [연구의 필요성] 목적 지향 대화 (Task Oriented Dialgoue) 에서 대화 상태 추적(Dialogue State Tracking)은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구체적인 정보를 식별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그러나 DST .. 2023.06.05 1,235 [김윤수 교수] Bring More Attention to Syntactic Symmetry for Automa.. [연구의 필요성] 최근 수 년간 기계 번역 (machine translation) 시스템들의 성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면서, 기계 번역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자동 포스트에디팅 (automatic postediting) .. 2023.06.01 873 [이근배 교수] Hierarchical Pronunciation Assessment with Multi-aspe.. [연구의 필요성] 발음 자동 평가 (Automatic Pronunciation Assessment) 기술은 제 2 외국어 학습자의 언어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컴퓨터 기반 발음 훈련 시스템 (CAPT)의 핵심 요소이다. 대부분의.. 2023.05.08 1,232 [유환조 교수] Learning Topology-Specific Experts for Molecular Prop.. [연구의 필요성] 모델을 구축할 때 일반적으로 데이터 세트가 클수록 더 다양하고 대표적인 샘플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모델이 더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 2023.04.11 1,043 [유환조 교수] Distillation from Heterogeneous Models for Top-K Reco.. [연구의 필요성] 최근 추천 시스템의 정확성(accuracy)은 빠른 속도로 발전해온 반면, 효율성(efficiency) 문제는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요도에 비해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 2023.04.05 1,198 [유환조 교수] Dynamic Multi-Behavior Sequence Modeling for Next Ite.. [연구의 필요성] 쇼핑몰에서 상품을 둘러보는 사용자들은 상품 구매, 조회, 장바구니에 담기, 즐겨찾기 등록 등 상품에 대한 다양한 행동을 한다. 각각의 행동은 사용자가 다음에 구.. 2023.04.04 1,109 [한욱신 교수] 머신러닝을 위한 최적 테이블 샘플링 방.. [연구의 필요성] 머신러닝 및 심층 학습(딥러닝) 모델을 잘 학습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데이터가 필요한데, 대용량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의 경우 많은 테이블 형태로 분산되어 저장되.. 2023.03.20 1,389 [최승문 교수] 게임 경험 향상을 위한 소리 기반 선별.. [연구의 필요성] 실시간으로 게임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기반으로 햅틱 효과를 생성하는 방식은 학계 및 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방식은 간단한 신호 처리 기반 .. 2023.03.16 994 Firstprev12345678910nextlast 메뉴 학과소개 주임교수 인사말 학과소개 주요연혁 학과현황 학과를 위한 기부 학생회 찾아오시는길 구성원 교수 직원 연구원 입학 학부 대학원 장학제도 교육 학사일정 학부과정 대학원과정 세미나안내 클러스터 이용 신청 연구 연구분야 교수 소개 브로슈어 최신연구 랩큐멘터리 연구/논문 수상실적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뉴스레터 동문회 ComFair 갤러리 자료실 장학/채용/공모전 정보 세미나실/회의실예약 4단계BK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