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임교수 인사말
포항공대 컴퓨터공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컴퓨터공학은 단지 프로그램을 짜거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문이 아닙니다. 컴퓨터공학은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방법 그리고 문제를 푸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익혀서,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이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학문입니다.
또한, 컴퓨터공학은 이 세상 대부분의 학문 분야와 결합하여 다양한 문제를 풀게 만드는 기본 학문입니다. 최근, 컴퓨터공학은 의학, 신약, 생명공학, 교육, 로봇, 기계 등 다양한 분야와 결합하여 예전에 풀기 힘들었던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알파고가 바둑계를 평정한 일,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하여 주행하게 만드는 일, 예전에는 만들지 못했던 새로운 치료제를 만들어 내는 일, 의사들도 해독하기 힘들었던 증상들을 판독하는 일, 세상의 모든 사물을 연결하는 일 등의 핵심에는 모두 컴퓨터공학이 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들은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페이스북 등으로 앞에 언급된 대부분의 기업들이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회사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들이 가장 많이 뽑으려고 하고 연봉도 가장 많이 받는 전공자가 컴퓨터공학과 졸업생 입니다.
디지털 시대 그리고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투자가 필요합니다. 저희 포항공대 컴퓨터공학과에서는 최고수준의 교수진들이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 및 연구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즉, 우수 교수진 확보, 우수 학생 유치, 장학제도 확대 운영, 최신의 실습 공간 제공, 연구실 및 연구장비 확보 등에 많은 힘을 쏟고 있습니다.
기술에는 그리고 미래에는 국경이 존재하지 않으며, 1등 만이 살아남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저희 포항공대 컴퓨터공학과는 최고의 학과로 우뚝 설 것이며, 미래를 이끌 글로벌 명품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주임교수최승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