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성효진 교수, ‘Google ExploreCSR Workshop’ 성황리 개최

2023-05-19
987

성효진 교수, ‘Google ExploreCSR Workshop’ 성황리 개최

성효진 교수가 ‘Google ExploreCSR Workshop’을 지난 3월 24일(금) 포스코국제관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8월 성효진 교수가 ‘Google 2022 ExploreCSR award’로 선정되어 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컴퓨팅 분야 연구 및 진로 탐색을 위한 워크샵 형태로 지원받아 진행했다.

POSTECH 교수와 여학생(학부·대학원)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안수진 부사장과 한양대학교 백은옥 교수, 서울대학교 황승원 교수 그리고 POSTECH 오은진 교수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컴퓨팅 분야 강연과 성과 공유, 대학원생 연구 및 포스터 발표, 패널 세션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참석 여학생들이 9시 30분 첫 시작부터 만찬이 진행된 20시까지 모든 프로그램에 자리를 이탈하지 않고 함께한 인상 깊은 워크샵이었다.

성효진 교수의 개회를 시작으로 컴퓨터공학과 이승용 주임교수 · 전자컴퓨터융합공학부 서영주 학장 · 전자전기공학과 이재호 교수의 환영사로 1부를 열었다.

1부 초청 강연은 컴퓨터공학과 오은진 교수와 서울대학교 황승원 교수, 2부 강연은 한양대학교 백은옥 교수와 삼성전자 안수진 부사장이 맡았다.

또한, 이정은 대학원생 포함 8명이 연구 발표를 진행했으며, 강다현 대학원생 포함 14명이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 이후 패널 세션에서는 백은옥 교수, 안수진 부사장, 오은진 교수, 이재호 교수 그리고 김원화 교수가 함께해 여성 과학자로서의 지속 가능한 연구 활동을 주제로 토론이 이어져 대회장이 뜨거워졌다.

이에, 성효진 교수는 “대학원생이었을 때 소수자를 위한 워크샵에 참여한 바 있다. 비슷한 길을 걷고 있고 또 먼저 걸어간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하는 것만으로도 큰 격려와 동기부여가 되었던 소중한 경험이 있다. 이처럼 오늘 참여한 학생들에게도 동기부여가 되고, 연구자로서 또는 기업인으로서 경험을 솔직하게 공유해 주신 연사분들 이야기에 학생들도 스스로 혼자가 아니라는 든든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 감사하다.” 며, “추후 대상 소수자 그룹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교류하는 커뮤니티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사진 더보기(클릭)]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