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POSTECH-네이버, ‘컴퓨터 사이언스 및 공학 분야 인재양성 프로그램’ 협약

2015-04-22

                                                                               교내회보 홍보 문안 (‘15. 4.22.)

 

 

                        POSTECH-네이버,

 

컴퓨터 사이언스 공학 분야 인재양성 프로그램’ 협약

 

 

POSTECH과 네이버㈜는 22일 오전 ‘컴퓨터 사이언스 및 공학 분야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이번 협정 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영 팩컬티 펠로십(Young Faculty Fellowship)을 운영하여 신진교수 연구를 지원합니다. 이 밖에도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대학원생의 연구를 돕고, 우수학생의 학업 및 연구 장려를 위한 장학금도 별도 마련합니다.

 

교육 및 진로 분야 협력도 강화합니다. 우선, 교과목 강의 지원, 산업전문가 교육 등 다양한 산학연계 강의를 추진합니다. 뿐만 아니라 △현장실습, 인턴십 지원 △학생 주도 학내외 활동 및 우수동아리 후원 등도 협력합니다.

 

기술 중심 학내 스타트업 발굴 등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연구실 연계 창업 및 관련 인프라 지원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 투자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교류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됩니다.

 

POSTECH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장 경험이 풍부한 민간 기업과 컴퓨터 사이언스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고, 네이버는 딥 러닝(Deep Learning), 음성인식, 기계번역, 웹브라우저 엔진 등 다양한 원천기술을 고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기관은 향후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분야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입니다.

 

POSTECH-네이버 협력 프로그램은 학내 모든 구성원에게 열려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거나 보다 자세한 내용이 필요한 분들은 컴퓨터공학과(Tel 054-279-271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