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행사] Google 현직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의 만남 안내

2023-05-11
  • 828

<Google 현직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의 만남>

일시: 2023.5.19(금) 오후 4시~

장소: 공학2동 102호

구글 행사 참가 신청(클릭)

신청 기한: ~ 5.15(월)까지(*선착순 마감될 수 있음)

  1. 프로그램 구성

– 사회자: 이수현(구글코리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구글코리아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개발자)와 GDSC 담당자들의 참여로 이루어집니다.

# 1

● [5분]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의 취지 및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

● [45분] 강연: 각자의 커리어 성장 과정 및 선배로써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박원표, 유승재, 이수현 : Google 소프트웨어 엔지니어(SWE)

● [10분] GDSC(Google Developer Student Community) 소개 영상

○ GDSC란 Google 기술 및 개발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모인 커뮤니티입니다. 개발자로 성장하는 것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모여 있으며 peer-to-peer 학습 환경에서 지식을 키우고 지역 사회를 위한 솔루션을 구축합니다.

● [5분] 휴식 및 2부 준비

 

# 2

● [20분] FAQ 패널 토론: 진행자 및 강연자 모두 참여하여 사전 질문에 답변

○ 단순한 답변이 가능한 질문 외에 다양한 관점의 답변이 가능한 질문의 경우 다수의 강연자가 대답을 함께 공유하는  패널 토론 형식으로 진행

  1. 참여 대상자
테크 업계에서 현재 일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선배들의 이야기가 궁금한 학생, 이런 선배들에게 질문할 기회가 필요한 학생 등 전공 / 성별 / 나이 상관없이 본 행사에 관심이 있는 모든 학생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특히 여자 선배나 여성 멘토의 부재가 크게 느껴졌던 여학생들에게 구글코리아에서 일하고 있는 여성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1. 참고 사항
  • 사전 논의되지 않은 녹화, 녹음 및 캡쳐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배포 또한 삼가해주세요.
  • 구글의 사전 승인 절차를 위해 정부 관련자 분들이 참석하시면 미리 공유 부탁드립니다.
  • 전공이나 학년 상관없이 행사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환영입니다.
  • 본 행사는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본 행사는 채용 설명회가 아니기에 채용 관련 내용은 포함 되어있지 않으며,

채용 관련된 질문들은 답변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리니 학생들에게도 안내 부탁드립니다.

  • 본 행사는 구글코리아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차후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해

행사 후 참여해주신 분들의 피드백을 설문지를 통해 요청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본 프로그램은 다양성을 위한 구글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컴퓨터공학을 전공하면서 조언을 구할 선배나 롤모델을 찾기 굉장히 어려웠던 한 구글코리아 여성 개발자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졸업 후 사회에서 일하는 선배들의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를 거의 들을 수 없어 아쉬웠던 점에 공감하는 분들이 함께하여 동일한 고민을 하고 있을 학생들에게 본인들의 경험을 나누며 도움이 되고자 본 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이 실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구글코리아의 여러 개발자분들과 직접 만나 다양한 이야기도  듣고,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묻고 이야기하며 테크 업계와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미래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 테크 업계에서 전통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여학생들에게 건강한 여성 개발자 롤모델과 멘토를 제시하고자 구글코리아의 여성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획된 프로그램인만큼 여학생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