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포스테키안상 한욱신 교수·정용준 학부생 수상의 영예 안아

2021-12-02
474

<좌로부터 한욱신 교수, 이종혁 교수, 정용준 학생 >

 

포스테키안상 한욱신 교수·정용준 학부생 수상의 영예 안아

개교 35주년 기념식과 더불어 2021년도 포스텍을 빛낸 구성원에 대한 자랑스러운 포스테키안상 시상이 12월 1일(수) 오전 11시 인공지능연구원에 중강당에서 있었다. 이 자리에서 한욱신 교수는 포스테키안상 연구부문에서, 학부 정용준 군은 학생 포스테키안상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이종혁·이근배 두 교수는 30년 근속상을 수상하였다.

한욱신 교수는 “세계 최고의 그래프 분석 엔진 개발 등 빅데이터 및 데이터베이스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으로 포스텍의 연구부문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학년도 ‘자랑스러운 포스테키안상 연구부문’에서 수상하였다.

학부 정용준(2015학번) 군은 과학의 대중화 활동으로 포스테키안 정신을 실현하고 대학의 발전과 명예를 드높여 2021학년도 ‘자랑스러운 학생 포스테키안상’을 수상하였다.
정용준 군은 과학을 대중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1인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연재하고 다수의 공공기관과 협업하여 과학 영상 및 컨텐츠를 제작함으로써 과학의 대중화에 기여하여 대학의 위상을 높이고, 포스텍의 명예를 실현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학생 포스테키안상이 제정된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우리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이 상을 차지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