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수 소식] 오은진 교수, 2023 입학식 환영사 대표로 나서…“적극적으로 도전하는 포스테키안이 되길…”

2023-02-17
747

[교수 소식] 오은진 교수, 2023 입학식 환영사 대표로 나서적극적으로 도전하는 포스테키안이 되길

▲입학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는 오은진 교수

오은진 교수가 2월 17일(금) 10시 50분부터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3학년도 입학식’에서 포스텍 대표로 신입생을 위한 환영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린 대면 입학식으로, 오은진 교수는 포스텍에서 학사(전자 08) • 박사(컴공 13)과정을 보냈기에 후배이자 제자에게 입학을 축하하는 시간으로 의미가 남달랐다.

오은진 교수는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해가 시작된다는 것을 1월 1일이 아니라, 졸업식과 입학식을 보면서 실감한다.”며 “교수로 임용된 3년간은 입학식이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아쉬웠는데, 대면으로 열린 입학식에서 신입생 여러분에게 선배이자 교수로서 축하 메시지를 전할 수 있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라고 전했다.

또한, ‘도전’이라는 키워드로 “포스테키안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며, “이러한 포스테키안 하나 하나가 모여서 포스텍의 문화를 만들게 되니, 포스텍에서 더 적극적인 자세와 도전 정신으로 여러분들이 꿈꾸는 미래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후 오은진 교수는 김무환 총장과 주의손 총학생회장(컴공 19), 신입생 대표와 함께 토크쇼 타임에도 함께 해 입학식을 빛냈다.

오은진 교수는 안희갑 교수의 지도하에 박사학위를 마치고, 막스플랑크 정보학 연구소 Postdoc을 거쳐 2019년 6월에 우리 학과에 부임했다.

목록